Project

온라인 쇼핑몰 구현 프로젝트(1)

binning 2024. 3. 31. 20:08

처음으로 무작정 시작해 본 웹 프로젝트라서 어떻게 계획하고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었다.

그래도 일단은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nodejs서버를 구축하고 react로 쇼핑몰 페이지를 만들고 있었다.

그러나 nodejs 따로 react 따로 공부했었기에 회원가입/로그인 기능을 만들면서 어떻게 frontend와 backend 연동해서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이었다.

구글 검색하면서 따라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되지가 않았다.

 

그래서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udemy에서 React, NodeJS, Express 및 MongoDB 풀스택 가이드 강의를 찾았다.

지금까지 내가 배운 것들을 모두 합친 강의였기에 지금 상황에 들어보기 적합한 강의라고 생각되었다.

그래서 이 강의를 먼저 수강하고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