웹개발

앞으로의 웹 개발 공부 계획

binning 2024. 3. 10. 19:47

웹 개발 공부 시작 글을 올린 후 지금까지 The Web Developer Bootcamp를 중심으로 여러 웹 개발 관련 정보를 습득하면서 지내왔다.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개발을 공부하기에 어려운 환경이기는 했지만 나름 열심히 해온 것 같다.(개인정비시간에 사지방에 죽치고 앉아있는 사람으로 유명해졌음...ㅎㅎ)
 
얼마 전 The Web Developer Bootcamp를 완강한 후 2주 정도 나의 진로와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고 정리하며 시간을 보내었다. 네트워크, 인프라, 클라우드, 보안 등 컴공의 다양한 길들을 찾아보았다. 그러면서 어느정도 앞으로의 계획이 정해진 것 같아 기록을 남긴다.
 
나는 일단은 백엔드 중심의 웹개발 공부를 이어나갈 것이다. 동시에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길들에 대해 더 알아가 보면서 진로를 구체화해보려고 한다.
 
지금까지 배운 것
- HTML, CSS, javascript
- nodeJS, Express
- MongoDB
- React (간단히)
- Git & Github
 
전역 전 할 것 (약 7개월)
- React, Redux 공부
- 온라인 쇼핑몰 구현 프로젝트
(Frontend: React / Backend: nodeJS)
- JAVA언어 공부
- 추가 예정
 
전역 후 복학 전까지 할 것 (약 4.5개월)
- Spring Framework, Spring Boot 공부
- Spring을 이용한 프로젝트 (미정)
- 추가 예정

'웹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웹 개발 공부 시작 (With. The Web Developer Bootcamp)  (0) 2023.08.12